2018年3月23日星期五

카메라 제조사, 체험 마케팅 강화 "써봐야 안다"

국내 사진·영상 전시회 P&I 위상은 약화돼

(지디넷코리아=권봉석 기자)스마트폰에 '첫 번째 카메라'의 위상을 위협받는 카메라 업체들이 소비자 체험 활동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단순 제품 판매보다는 체험을 위주로 한 제조사 자체 행사가 줄을 이으면서 국내 대표적인 사진·영상 전시회인 P&I의 위상도 약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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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 작가·제품 대여 앞세운 체험 마케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본사를 강남으로 이전하면서 각종 카메라와 액세서리를 체험할 있는 쇼룸을 확충했다. 사진 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니콘스쿨 교육장도 추가 개설했다. 이 업체 관계자는 "올해도 자체 체험 행사인 니콘 디지털 라이브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니코리아는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인 알파9 등 고성능 카메라를 이용한 체험 활동을 실시중이다. 지난 15일에는 예식장에서 웨딩 포토그래퍼로 활동하는 전문 작가 등을 대상으로 모델을 통해 카메라를 체험할 수 있는 가상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했다.
올림푸스한국은 2016년부터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와 렌즈를 2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트라이&바이'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올림푸스한국 본사 브랜드스토어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올림푸스한국 관계자는 "올해는 PEN E-PL9과 렌즈 신제품 등 인물 사진 특화 제품을 위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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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카메라를 구입한 소비자가 간단한 기능부터 복잡한 테크닉이 필요한 사진까지 체계적으로 익힐 있는 캐논아카데미를 운영중이다.

캐논 관계자는 "지난 해 기준 1천600개의 프로그램에 1만7천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매월 140개의 강의가 진행된다. 카메라에 제한 없는 공모전인 '플레이샷'도 매년 열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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