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年3月21日星期三

델 EMC-신세계아이앤씨,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재해복구’ 인프라 구축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가 델 EMC와 손잡고 신세계그룹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재해복구(이하 DRaaS)’ 인프라를 구축했다.
신세계그룹은 EMC의 클라우드 컨설팅 및 모던데이터센터 솔루션을 도입해 갑작스러운 재해나 사고에도 안전하게 데이터를 복구하고 자동화된 시스템 관리와 과금 체계를 구축해 IT 관리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극대화했다.
무료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
신세계아이앤씨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세계, 이마트 등 13개 그룹 고객사의 영업정보, ERP, 이메일, 전자전표시스템 등 주요 업무에서 장애나 재해가 발생할 경우에도 차질없이 운영할 수 있도록 원격 데이터센터의 재해복구 인프라를 확대해 새롭게 구축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속한 데이터 복구체계를 갖춤과 동시에 고객사의 비용 부담을 낮추는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 더불어 다양한 미션 크리티컬 업무를 처리하는 데이터센터의 인프라 성능을 대폭 높이고 전력과 상면 등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EMC는 자동화된 프로비저닝, 모니터링, 과금체계 등 클라우드 컨설팅을 비롯해 재해복구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등 모던데이터센터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지원했다. 특히 월별 사용 비용으로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대규모의 초기 투자 없이 비용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졌다.
아이폰6 데이터 복구
새롭게 선보이는 DRaaS는 RPO(복원목표지점) 제로를 실현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즉각적인 서비스 재개와 신속한 장애 복구가 가능하다. 델 EMC가 제공한 가상 스토리지 솔루션 ‘V플렉스’는 AADC(액티브-액티브 데이터센터) 방식의 재해복구 솔루션으로서 재해복구용 인프라를 평소에 일반 업무에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원 활용률을 최대화할 수 있다.
신세계아이앤씨 측은 “고객 정보와 ERP 데이터 등 주요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차질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번에 재해복구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면서 신세계그룹 고객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IT 혁신의 초석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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