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年4月9日星期一

페북, 또 정보유출…데이터 관리능력 의구심

퀴즈 앱으로 수집→마케터에 판매" 판박이

(지디넷코리아=김익현 기자)페이스북이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의 미국 의회 청문회 출석을 앞두고 또 다시 정보 유출 사고에 휘말렸다.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

퀴즈 앱으로 학술용 데이터를 수집한다고 한 뒤 마케팅 회사에 팔아넘긴 것까지 지난 달 발생한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CA) 사건과 판박이처럼 닮았다.

이에 따라 전 세계 20억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데이터 관리 능력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
CNBC는 8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데이터 전문기업 큐브유(CubeYou) 계정을 정지시켰다고 보도했다. 퀴즈 앱으로 수집한 정보를 팔아넘긴 사실이 드러난 때문이다.

■ CNBC 지적전까진 데이터 불법 공유 사실도 몰라 

데이터 분석 전문업체인 큐브유는 ‘유아 홧 유 라이크(Your are what you like)’란 앱을 페이스북에 올려놨다. 큐브유는 이 앱에서 수집한 정보는 ‘비영리적인 학술연구용’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렇게 수집한 이용자 정보를 마케터들과 공유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큐브유 역시 CA 때와 마찬가지로 케임브리지대학 연구진들이 데이터 수집 작업을 수행했다.파일 복구 프로그램 추천

특히 페이스북은 CNBC가 이 같은 사실을 지적할 때까지 큐브유의 데이터 불법 공유 사실을 인지하지도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CNBC는 이 같은 사실을 전해주면서 “페이스북이 이런 활동에 대한 통제력이 거의 없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이 같은 비판에 대해 페이스북은 “이런 유형의 앱들이 (정보활용 용도를) 거짓으로 적시할 경우엔 통제를 할 수가 없다”고 해명했다고 CNBC가 전했다. 그러면서 페이스북은 또 “큐브유 건에 대해 주목할 수 있게 해 준 CNBC 측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没有评论:

发表评论

Best Free Video Recovery Software Restores Deleted HD Videos

Summary:Video recovery software helps to recover deleted HD videos from a hard disk,USB portable disk, memory card, SD card or other device...